[유니티 개발] Addressable Asset
Addressable Asset 이란?
파일을 쉽게 로드하는 방법. 주소를 이용해 에셋번들을 쉽게 사용.
파일의 위치(로컬인지 서버인지)에 상관없이 gameobject가 부여받은 주소만 알고 있으면 파일에 접근 할 수 있음.
개선된 asset bundle이라고 생각하면 됨. 각 address에 대해서 grouping을 할 수 있고 profiling을 할 수 있음.
유사한 기능은
Resource Folder -> 단점은?
1. 빌드 사이즈 커짐
2. 앱시작 시간이 길어짐
3. 에셋 이름 변경 어려움
Asset Bundle -> 단점은?
번들이라는 묶음 단위로 만들어서 안쓸 때는 저장공간에 두고
쓸 때만 메모리에 올려서 사용.
1. 어려움
2. 하드코딩
3. 종속성 문제
Getting started | Addressables | 1.19.19
Getting started Once you have installed the Addressables package in your Unity Project, you can get started. The basic steps to using Addressables include: Make your assets Addressable Reference and load those assets in code using the Addressables API Buil
docs.unity3d.com
서버에서 파일 불러와서 생성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qL7PXAFNP5M&list=PLmRK0lH8TNCo7K4xmLpEov4llbVTwf29s&index=5
https://blog.naver.com/cdw0424/221764918184
유니티 엔진 유니티(Unity) - Addressable(어드레서블) 사용법(9). 서버에서 다운로드하기 3편
실수로 전에 사용하던 예제를 지워버려서 아예 새로 만들어봤다. 위 예제는 스폰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를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