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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 쉽게 배워 바로 써먹는 디자인 패턴 04 - SOLID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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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LID
1. Single Responsibility
2. Open - Closed
3. Liskov Substitution
4. Interface Segregation
5. Dependency Inversion
1. Single Responsibility
단일 책임 원칙 : 모든 함수나 클래스는 하나의 part에 대한 책임만 가짐.
2. Open Closed
개방 폐쇄 원칙 : 소프트웨어 개체는 확장에 대해 열려 있어야 하고, 수정에 대해 닫혀 있어야 한다.
3. Liskov Substitution
리스코프 치환 원칙 : 하위 클래스는 수퍼 클래스로 대체 가능해야 합니다.
4. Interface Segregation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 클라이언트 입장에서 사용하는 기능만 제공하도록 인터페이스를 분리
5. Dependency Inversion
의존성 역전 원칙 : 추상화된 인터페이스나 상위 클래스를 두어 변하기 쉬운 것의 변화에 영향받지 않게 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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