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caLAB

벡터의 내적 응용 아이디어 본문

자료/기술

벡터의 내적 응용 아이디어

도이(doi) 2021. 8. 9. 12:49
728x90

벡터의 내적을 사용하여 여러가지 물리가 적용되는 재미있는 인터렉션 효과를 연구할 수 있을 것 같다.

상호작용에 관한 연산들이 내적을 통해서 일어난다. 

이 부분 관련해서 연구할 때 참고할 수 있는 몇 가지 이론 정리와 코드 링크를 찾아두었다. 

 

http://rapapa.net/?p=2974 

 

게임에서 내적과 외적(Dot Product and Cross Product in Game) – Rapapa Dev Story

게임 개발에서는 벡터 연산(Vector Operation)을 자주 사용한다. 이는 벡터로서의 접근이 직관적이며, 방정식이나 복잡한 계산을 피하고 문제를 훨씬 쉽고 간단하며 효율적으로 해결하게 해주기 때

rapapa.net

https://tenlie10.tistory.com/137

 

[게임수학 | 유니티] 벡터의 내적을 이용한 시야각 구현하기

  1. 벡터의 내적이란? 두 벡터의 내적은 아래 공식으로 표현된다. a벡터와 b벡터의 크기를 각각 곱한 다음 사이각의 cosθ 값을 곱한다. 벡터와 벡터의 내적의 결과는 벡터가 아닌 스칼라 값임에

tenlie10.tistory.com

https://flowtree.tistory.com/6

https://a-game-developer0724.tistory.com/51

 

https://www.designboom.com/design/handson-social-distancing-interactive-digital-installation-03-17-21/

 

handson reimagines social distancing through interactive digital installation

 

www.designboom.com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