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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AB
벡터의 내적 응용 아이디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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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터의 내적을 사용하여 여러가지 물리가 적용되는 재미있는 인터렉션 효과를 연구할 수 있을 것 같다.
상호작용에 관한 연산들이 내적을 통해서 일어난다.
이 부분 관련해서 연구할 때 참고할 수 있는 몇 가지 이론 정리와 코드 링크를 찾아두었다.
게임에서 내적과 외적(Dot Product and Cross Product in Game) – Rapapa Dev Story
게임 개발에서는 벡터 연산(Vector Operation)을 자주 사용한다. 이는 벡터로서의 접근이 직관적이며, 방정식이나 복잡한 계산을 피하고 문제를 훨씬 쉽고 간단하며 효율적으로 해결하게 해주기 때
rapapa.net
https://tenlie10.tistory.com/137
[게임수학 | 유니티] 벡터의 내적을 이용한 시야각 구현하기
1. 벡터의 내적이란? 두 벡터의 내적은 아래 공식으로 표현된다. a벡터와 b벡터의 크기를 각각 곱한 다음 사이각의 cosθ 값을 곱한다. 벡터와 벡터의 내적의 결과는 벡터가 아닌 스칼라 값임에
tenlie10.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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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a-game-developer0724.tistory.com/51
handson reimagines social distancing through interactive digital instal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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