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ableton live 10
- touchdesinger
- 터치디자이너 참조
- touchdesigner particle
- 터치디자이너 인터페이스
- 터치디자이너 Instancing
- 파이썬reference
- 파이썬
- 터치디자이너 파이썬
- 터치디자이너 list
- 터치디자이너 if
- 터치디자이너 interface
- touchdesigner displace
- 터치디자이너 강의
- particleGPU
- TouchDesigner
- 터치디자이너 함수
- 터치디자이너 python
- touchdesigner GPU
- 터치디자이너 튜토리얼
- 터치디자이너 에이블톤
- 터치디자이너
- 터치디자이너 reference
- 터치디자이너 클론
- 터치디자이너 오퍼레이터
- TDableton
- 터치디자이너 timeline
- displace
- 파이썬 if
- 터치디자이너 replicator
- Today
- Total
caLAB
비전공자의 컴퓨터 과학 이론 공부하기 본문
비전공자로써 개발을 하는데 간혹 이론 지식에 대한 부족을 느껴서 이를 보완하고 좀 더 성장 및 발전하기 위해서 공부를 하고 정리해서 공유해보고자 한다. 아래는 앞으로 공부하는 것들에 대해서 정리할 계획이다. 차후 추가 예정.
기록을 통해서 스스로 동기부여를 할 수 있고 혹여나 내 게시글을 보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개발자들의 4대 STEP
- cs 전공 지식 - 자료구조, 알고리즘,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tcp/ip)
- 코딩 테스트 - 어떤 자료 구조 써서 어떤 알고리즘 써서 문제 해결하는지(리트 코드, 백준)
- 객체 지향 - 추상화를 어떻게 시키는지 의존성 설계를 어떻게 할 것인지(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 오브젝트, 클린코드, 리팩토링, 디자인 패턴, 클린 아키텍처)
- Assume unity - 어떻게 패키지에 나누고 어떻게 분류하는지 확인해볼 것 / 각자가 가지고 있는 기술 스택에 대해서 공부할 것
- 깃헙 관리 및 블로그 기록
cs 전공 지식
CS 전공 지식으로는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에 대한 대학 강의를 들어서 관련 지식을 습득할 계획이다.
확실히 대학 강의가 본질적으로 개념에 접근하기 때문에 좀 더 깊이 있는 이해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
운영체제
운영체제의 정의 및 역할 등에 대해 알아보고, 운영체제의 주요 요소들, 즉 프로세스 관리, 주기억장치 관리, 파일 시스템 등에 대해 공부한다.
www.kocw.net
데이터베이스란? - 생활코딩
데이터베이스란? 2012-03-18 18:40:32
opentutorials.org
[컴퓨터 공학] 어떻게 데이터베이스를 공부할 것인가?
[들어가며] 데이터베이스(이하 DB)를 만난 것은 웹 사이드를 만들때였습니다. NoSQL 기반 웹 페이지였는데 N : M 관계에서 막혔습니다. 구글링으로 어떻게 해결했지만 이해는 못했던 기억이 납니
covenant.tistory.com
컴퓨터네트워크
인터넷을 동작시키는 컴퓨터네트워크 프로토폴을 학습한다.
www.kocw.net
수학
선형대수학 - Friedberg
프리드버그 4판 강의, Friedberg 4th edition, 선형대수학, 김영길
www.youtube.com
[선형대수학]
매 강의마다 강의록이 무료제공됩니다. 영상 본문 또는 첫 번째 고정 댓글에서 강의록을 다운받고, 출력하여 이용해주세요. ^^
www.youtube.com
수학을 포기한 직업 프로그래머가 머신러닝 학습을 시작하기위한 학습법 소개
수학을 포기한 직업 프로그래머가 머신러닝 학습을 시작하기위한 학습법 소개
엔터프라이즈 애자일 개발에 대한 블로그입니다.
www.moreagile.net
개발 관련 자료
[개발방법론] 계층별, 기능별 패키지 구성하기
출처: http://egloos.zum.com/springmvc/v/434948 자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프로그래머들이 고민하는 부분이 한가지 있습니다. 물론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많은 부분에서 고민을 해야겠지만 그중에도 가
12bme.tistory.com
[UML]UML다이어그램 종류 및 특징(구조별, 행위별)
[UML]UML다이어그램 종류 및 특징(구조별, 행위별)
UML(Unified Modeling Language)이란?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산출물의 명세화, 시각화, 문서화할 때 사용하는 모델링 언어로써 하나의 시스템을 표현하기 위한 표준적인 방법을 제공
seulhee030.tistory.com
'개발 공부 > 컴퓨터 과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영체제 2주차] 하루 30분 컴퓨터 과학 공부하기 (0) | 2021.09.02 |
---|---|
[운영체제 1주차] 하루 30분 컴퓨터 과학 공부하기 (2) | 2021.08.30 |
[이것이 C#이다.] 개념01 - CLR, JIT컴파일러, 메모리 공간, CTS (0) | 2021.07.09 |
[디자인 패턴] 팩토리 패턴 (0) | 2021.07.02 |
[자료구조] 큐(Que), 스택(Stack) 배열로 구현 (0) | 2021.06.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