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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그래픽] 유니티에서 Anti-Aliasing(안티앨리어싱) 설정하기(feat. 계단 현상 방지) 본문

Unity/유니티 Shader

[유니티 그래픽] 유니티에서 Anti-Aliasing(안티앨리어싱) 설정하기(feat. 계단 현상 방지)

도이(doi) 2021. 12. 27.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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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티 앨리어싱이란?

높은 해상도의 신호를 낮은 해상도에서 나타낼 때 생기는 계단 현상(깨진 패턴)을 최소화하는 방법이다. 

결과적으로는 깨져보이는 주변을 흐리게 하여 좀 더 부드럽게 만드는 효과를 가진다. 

 

안티 앨리어싱 예시

 

유니티에서 안티 앨리어싱 설정

유니티에서 Anti-Aliasing을 설정하는 방법은 화면을 렌더하고 있는 카메라의 설정에서 Post Anti-aliasing 항목에서 설정해주면 된다. 항목은 각각 Anti-Aliasing을 샘플링하는 방법의 차이이다. 본인에게 맞는 것을 사용하면 됨. 각 항목에 대한 설명은 이 링크에서 세부적으로 보면 된다. Anti-Aliasing이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맞는 것을 사용해야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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