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터치디자이너 Instancing
- ableton live 10
- TDableton
- touchdesigner GPU
- 터치디자이너
- 파이썬
- 터치디자이너 reference
- touchdesinger
- particleGPU
- 터치디자이너 클론
- displace
- 터치디자이너 오퍼레이터
- touchdesigner particle
- 터치디자이너 에이블톤
- 터치디자이너 튜토리얼
- 터치디자이너 강의
- 터치디자이너 함수
- TouchDesigner
- 터치디자이너 replicator
- 터치디자이너 python
- 터치디자이너 timeline
- touchdesigner displace
- 파이썬reference
- 파이썬 if
- 터치디자이너 if
- 터치디자이너 interface
- 터치디자이너 파이썬
- 터치디자이너 list
- 터치디자이너 인터페이스
- 터치디자이너 참조
Archives
- Today
- Total
caLAB
[유니티 그래픽] 유니티에서 Anti-Aliasing(안티앨리어싱) 설정하기(feat. 계단 현상 방지) 본문
Unity/유니티 Shader
[유니티 그래픽] 유니티에서 Anti-Aliasing(안티앨리어싱) 설정하기(feat. 계단 현상 방지)
도이(doi) 2021. 12. 27. 11:30728x90
안티 앨리어싱이란?
높은 해상도의 신호를 낮은 해상도에서 나타낼 때 생기는 계단 현상(깨진 패턴)을 최소화하는 방법이다.
결과적으로는 깨져보이는 주변을 흐리게 하여 좀 더 부드럽게 만드는 효과를 가진다.
유니티에서 안티 앨리어싱 설정
유니티에서 Anti-Aliasing을 설정하는 방법은 화면을 렌더하고 있는 카메라의 설정에서 Post Anti-aliasing 항목에서 설정해주면 된다. 항목은 각각 Anti-Aliasing을 샘플링하는 방법의 차이이다. 본인에게 맞는 것을 사용하면 됨. 각 항목에 대한 설명은 이 링크에서 세부적으로 보면 된다. Anti-Aliasing이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맞는 것을 사용해야 됨.
728x90
반응형
'Unity > 유니티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hdrp] HDRP 사용시 Material 깨짐 해결 (0) | 2021.11.04 |
---|---|
[Compute Shader 02] 버퍼의 사용 (0) | 2021.07.30 |
[Compute Shader 01] 컴퓨터 쉐이더의 기본 (0) | 2021.07.29 |
Cel Shader (0) | 2020.09.07 |
유니티 Compute Shader 01 (3) | 2020.04.29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