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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언리얼 엔진 기타

[언리얼 엔진] Material Instance하기

도이(doi) 2021. 4. 2.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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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에서 표준 메트리얼을 사용할 경우에는 실시간으로 변화 과정을 보는데 시간이 꽤 걸린다. 

그래서 메트리얼 그래프 자체를 수정하는 일이 아니라 단순 수치 조정의 작업이라면 메트리얼 파라미터와 표준 메트리얼을 상속 받아 다른 메트리얼 처럼 사용할 수 있는 'Material Instance'을 제공한다. 

 

1. 우선 기본 메트리얼을 생성한다. 

2. 메트리얼 그래프를 추가해주고 각각의 노드를 우클릭해서
   'Convert to PArameter'로 교체해준다. 

3.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상단에 apply를 누른 후 save해준다. 

4. 다시 언리얼 엔진 에디터로 돌아와서 컨텐츠 브라우저에 생성된 메트리얼을 우클릭해서 

Create Material Instance해준다. 이 과정을 Material Instancing이라고 한다. 

5. Instsance된 Material을 눌러서 우측 상단에 Parameter Groups에서

체크를 누른 후에 원하는 세팅으로 커스텀 해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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