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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Material Instance하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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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에서 표준 메트리얼을 사용할 경우에는 실시간으로 변화 과정을 보는데 시간이 꽤 걸린다.
그래서 메트리얼 그래프 자체를 수정하는 일이 아니라 단순 수치 조정의 작업이라면 메트리얼 파라미터와 표준 메트리얼을 상속 받아 다른 메트리얼 처럼 사용할 수 있는 'Material Instance'을 제공한다.
1. 우선 기본 메트리얼을 생성한다.
2. 메트리얼 그래프를 추가해주고 각각의 노드를 우클릭해서
'Convert to PArameter'로 교체해준다.
3.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상단에 apply를 누른 후 save해준다.
4. 다시 언리얼 엔진 에디터로 돌아와서 컨텐츠 브라우저에 생성된 메트리얼을 우클릭해서
Create Material Instance해준다. 이 과정을 Material Instancing이라고 한다.
5. Instsance된 Material을 눌러서 우측 상단에 Parameter Groups에서
체크를 누른 후에 원하는 세팅으로 커스텀 해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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