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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디자이너 변수, 모듈 본문
안녕하세요. Doi 입니다.
오늘은 변수와 모듈에 대해서 공부해볼거에요.
터치디자이너 혹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할 때도 변수와 모듈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변수란?
컴퓨터의 메모리(공간)에 값을 저장하기 위해 이름을 가진 공간이다.
모듈이란?
모듈(module)이란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구성 요소로,
관련된 데이터와 함수를 하나로 묶은 단위를 의미한다.
터치디자이너에서는 어떻게 변수를 사용하는지 알아봅시다.
터치디자이너에서 변수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me.var('변수명')의 표현식을 사용합니다.
변수명을 통한 접근은 위치에 상관없이 접근 가능합니다.
프로그래밍에서는 전역변수라고 이해하시면 편할거에요.
*전역변수 : 어떤 변수 영역내에서도 접근할 수 있는 변수.
path를 저장해서 바로 오퍼레이터를 가져올 수도 있어요.
이때 알아두시면 좋은게 '절대 경로'와 '상대 경로'라는 개념인데요.
절대 경로는 표현식을 쓰는 현재 위치에 상관없이 프로젝트가 가지게 되는 것이 절대 경로이고,
상대 경로는 표현식을 쓰는 현재 위치에 근거하여서 위치를 찾는 것을 상대 경로라고 해요.
위와 절대 경로를 미리 변수에 저장해두고 사용하면, 번거로움이 위치를 설정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고,
좀 더 관리하기 편할거에요.
다음에는 모듈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듈의 표현식은 me.mod.모듈명.함수명(파라미터) 입니다.
모듈은 아래와 같이 함수를 가지고 있는 덩어리입니다. (예시는 하나 밖에 없지만 여러 함수를 만들 수 있죠.)
표현식으로 불러와서 매개변수에 값(argument)를 대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argument(인자)란? 함수를 호출할 때 사용되는 일련의 값. 인자는 값! parameter(매개변수)는 임의의 변수.
오늘은 변수와 모듈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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