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0x250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touchdesinger
- 파이썬 if
- 터치디자이너 파이썬
- 터치디자이너 replicator
- 터치디자이너 reference
- 터치디자이너 list
- 터치디자이너 에이블톤
- ableton live 10
- touchdesigner particle
- 터치디자이너 클론
- 터치디자이너 if
- 터치디자이너 강의
- touchdesigner displace
- 터치디자이너 튜토리얼
- 터치디자이너 python
- TouchDesigner
- 터치디자이너
- 터치디자이너 함수
- TDableton
- 터치디자이너 interface
- 터치디자이너 오퍼레이터
- displace
- 터치디자이너 Instancing
- 터치디자이너 참조
- 터치디자이너 인터페이스
- 파이썬
- particleGPU
- 파이썬reference
- touchdesigner GPU
- 터치디자이너 timeline
Archives
- Today
- Total
caLAB
[개발] 가독성 높은 코드를 위한 리팩토링 팁 4가지 본문
728x90
Technical Debt
기술적 부채.
시간이 더 오래걸리는 더 나은 해결책을 선택하지 않고
쉬운 방식을 선택하여 재작업을 위한 추가적인 비용이 드는 것.
Refactoring
기존에 있던 코드 디자인을 향상시키는 기술.
1. Consistency 일관성 유지
들여쓰기(indentation)
괄호 위치(bracket position)
접근제한자 표시해주기 private, public
2. Convention 규칙 따르기
https://docs.microsoft.com/ko-kr/dotnet/csharp/fundamentals/coding-style/coding-conventions
https://github.com/raywenderlich/c-sharp-style-guide
3. Bake your intent
코들르 함수의 기능을 이해할 수 있는 이름의 함수로 추출해서 호출
기능적인 부분이 좀 더 직관적으로 이해 됨.
4. Cut out the fat 필요 없는 것 제거
this 키워드의 사용 자제
주석 삭제
자체 문서화되는 코드를 작성할 것
스크립트에 관련되지 않은 기능의 함수는 따로 분리해서 정리할 것.
728x90
반응형
'개발 공부 > C# 공부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 공부] abstract와 interface의 차이 (0) | 2022.05.09 |
---|---|
[C# 공부] 개념 다지기 04 - 자료구조(ArrayList, List T) (0) | 2022.02.25 |
[C# 공부] 개념 다지기 03 - 배열, 반복문 (0) | 2022.02.16 |
[C# 공부] 개념 다지기 02 - 클래스 , this (0) | 2022.02.03 |
[C# 공부] 개념 다지기 01 (0) | 2022.01.28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