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터치디자이너 강의
- 터치디자이너 if
- 터치디자이너 함수
- 터치디자이너 replicator
- ableton live 10
- 터치디자이너 에이블톤
- TouchDesigner
- touchdesinger
- 터치디자이너 클론
- 터치디자이너 python
- 터치디자이너 reference
- 파이썬reference
- 터치디자이너 튜토리얼
- 파이썬
- touchdesigner displace
- 파이썬 if
- touchdesigner particle
- 터치디자이너 오퍼레이터
- 터치디자이너 interface
- 터치디자이너
- TDableton
- 터치디자이너 Instancing
- 터치디자이너 파이썬
- displace
- 터치디자이너 list
- 터치디자이너 timeline
- touchdesigner GPU
- 터치디자이너 인터페이스
- 터치디자이너 참조
- particleGPU
- Today
- Total
caLAB
[C# 공부] 개념 다지기 01 본문
프로젝트
프로젝트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다. 프로젝트에는 여러 개의 프로그램이 들어갈 수 있다.
프로젝트는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이다.
프로젝트 타입
비주얼 스튜디오를 설치 후에 열어보면.
비주얼 C#으로 만들 수 있는 프로젝트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Windows Forms Application
탐색기, 브라우저 윈도우의 프로그램들. 특징은 유저 인터페이스가 잘 되어있다는 것이다.
Console Application
특별한 유저 인터페이스 없이 콘솔 창에서 진행 되는 것. 눈에 보이지 않고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는 대부분의 프로젝트는 Console Application으로 구현되어 있다.
프로그램의 시작은 항상 Main 함수에서 시작된다.
윈도우 운영체제는 exe 파일을 실행하면 Main함수를 찾아서 실행한다.
using을 키워드라고 하는데 using 키워드의 역할은 특정한 namespace를 써서 System이라는 namespace를 보따리라고 하면 우리가 사용하고 싶은 많은 툴들이 들어가 있고 이것을 꺼내서 쓰기 위해서 using이라는 키워드를 사용한다. using 키워드를 써서 System 보따리 안에 있는 툴들을 쓰겠다고 하는 것이다. 큰 보따리 안에 있는 작은 보따리들을 포함하는 것이 아닌 큰 보따리 안에 있는 작은 보따리들에도 따로따로 접근해주어야 된다. using 키워드로 어떤 툴을 쓰겠다. hellocSharp이라는 보따리를 만들고 Program이라는 툴을 넣어놓고. 툴 들에는 여러 기능을 가진 함수들을 정의한다. function은 특정한 기능을 하는 코드 블럭이다.
프로그램 실행 단축키는 F5이다.
return
int형을 return 해야 되는 함수. return은 함수를 실행할 때 우측 값을 반환하는 키워드이다.
오버로딩
매개변수가 다르면 같은 이름의 함수를 여러 개 만들 수 있다.
캐스팅
특정 값을 특정 자료형으로 변환해주는 것.
매개변수 out
함수 안에서 그 매개변수에 값을 넣어줌. 함수 안에서 그 함수를 호출하는 곳으로 값을 넘겨줄 때 사용함.
>예제 코드 설명
TryParse함수가 Sum1.Text를 int형으로 변환하는데 성공하면 true를 반환하고 out에는 int형으로 바뀐 값을 number1에 저장한다. 만약, TryParse함수가 Sum1.Text를 int형으로 변환하는데 실패하면 false를 반환하고 out에 있는 number1의 값은 기존 값을 유지한다.
'개발 공부 > C# 공부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 공부] abstract와 interface의 차이 (0) | 2022.05.09 |
---|---|
[C# 공부] 개념 다지기 04 - 자료구조(ArrayList, List T) (0) | 2022.02.25 |
[C# 공부] 개념 다지기 03 - 배열, 반복문 (0) | 2022.02.16 |
[C# 공부] 개념 다지기 02 - 클래스 , this (0) | 2022.02.03 |
[c#] 중급 강좌 (0) | 2022.01.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