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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개발] Addressable Asset 본문

Unity/유니티 개발

[유니티 개발] Addressable Asset

도이(doi) 2022. 4. 21. 1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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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ressable Asset 이란?

파일을 쉽게 로드하는 방법. 주소를 이용해 에셋번들을 쉽게 사용. 

파일의 위치(로컬인지 서버인지)에 상관없이 gameobject가 부여받은 주소만 알고 있으면 파일에 접근 할 수 있음.

개선된 asset bundle이라고 생각하면 됨. 각 address에 대해서 grouping을 할 수 있고 profiling을 할 수 있음. 

 

유사한 기능은 

Resource Folder -> 단점은?

1. 빌드 사이즈 커짐

2. 앱시작 시간이 길어짐

3. 에셋 이름 변경 어려움

Asset Bundle -> 단점은?

번들이라는 묶음 단위로 만들어서 안쓸 때는 저장공간에 두고 

쓸 때만 메모리에 올려서 사용. 

1. 어려움

2. 하드코딩

3. 종속성 문제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addressables@1.19/manual/AddressableAssetsGettingStarted.html

 

Getting started | Addressables | 1.19.19

Getting started Once you have installed the Addressables package in your Unity Project, you can get started. The basic steps to using Addressables include: Make your assets Addressable Reference and load those assets in code using the Addressables API Buil

docs.unity3d.com

서버에서 파일 불러와서 생성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qL7PXAFNP5M&list=PLmRK0lH8TNCo7K4xmLpEov4llbVTwf29s&index=5 

https://blog.naver.com/cdw0424/221764918184

 

유니티 엔진 유니티(Unity) - Addressable(어드레서블) 사용법(9). 서버에서 다운로드하기 3편

실수로 전에 사용하던 예제를 지워버려서 아예 새로 만들어봤다. 위 예제는 스폰 버튼을 누르면 캐릭터를 ...

blog.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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