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caLAB

[유니티 개발] 직렬화 역직렬화 본문

Unity/유니티 개발

[유니티 개발] 직렬화 역직렬화

도이(doi) 2022. 4. 21. 19:19
728x90

직렬화(Serialization)

오브젝트를 전송 가능한 형태로 변환하는. 오브젝트를 연속된 문장 형태 및 바이트 형태로 변환. 

스트링이나 바이트 형태는 드라이브나 통신선을 통해서 전송할 수 있기 때문. 

 

역직렬화(Deserialization)

스트링이나 바이트 형태를 오브젝트로 생성하는 행위를 역직렬화라고 함. 

 

추상적인 object 파일을 구체적이고 저장 가능하고 전송 가능한 단순한 텍스트 파일 연속된 byte 파일로 바꿔주는 것.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