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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개발] 유니티 + 깃허브로 프로젝트 관리 본문

Unity/유니티 개발

[유니티 개발] 유니티 + 깃허브로 프로젝트 관리

도이(doi) 2022. 4. 25. 1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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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youtube.com/watch?v=wBsSUBEUYV4 

 

! 포인트

1. 공동 작업할 때 유니티 버전 맞추기

2. 유니티 에셋 직렬화 '텍스트'로 통일해서 작업하기

3. meta 파일 

*유니티 패키지 파일로 만들어서 보내기 유니티 패키지 파일에는 메타 파일이 함께 포함되어 전송되기 때문에 참조 내용이 빠지는 내용이 발생하지 않게 된다. 

 

유니티 패키지로 파일을 전달할 때는 여러명에게 보내면 여러개의 메타 파일이 생겨서 충돌할 수 있기 때문에 꼭 한 사람에게만 보내고 파일을 받은 사람이 commit 하도록 한다.

 

에디터 확장으로 씬 자동저장 기능을 구현하면 일정시간 마다 메타파일이 갱신 된다. 
메타 파일의 내용을 유지한채로 파일만 교체하고 싶으면 파일에서 직접 덮어쓰기를 하면 됩니다.

유니터 에디터 프로젝트 뷰에서는 덮어쓰기가 되지 않는 것에 대한 대책입니다. 메타 파일과 함께 같은 이름의 파일이 있으면 메타 파일이 새로 생성되지 않는 점을 이용.

 

4. version control 설정 동일하게 - 일반적으로 Visible Meta Files로 설정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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