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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개발]addressable Asset 활용 본문

Unity/유니티 개발

[유니티 개발]addressable Asset 활용

도이(doi) 2022. 5. 23. 15: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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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rssable Asset은 엄청난 친구이다. 

 

개발하면서 캐릭터를 여러 개 업로드 해야 돼서 메모리를 엄청 잡아먹는 일이 발생. 

캐릭터를 aws 서버에 올리고 해당 캐릭터만 불러오는 것이 필요함. 

 

이 때 addressable Asset이 유용하게 쓰임.

캐릭터 prefab을 address 지정해서 build 뽑아서 서버에 bundle을 업로드 해놓으면 메모리에 해당 resource가 없어도 접근 가능함.

또한, bundle만 업데이트 하면 어플을 따로 다시 빌드하지 않아도 asset이 업데이트 된다.


https://gist.github.com/MeowKim/904087f7c2b372a5df72a0925add85d6

 

 

Unity Addressable Asset System 가이드

Unity Addressable Asset System 가이드. GitHub Gist: instantly share code, notes, and snippets.

gist.github.com

[주의할 것]

Play Mode Script를 Use Existing Build로 해야 서버에 올리고 불러와짐.

S3에 업로드할 때 permission 퍼블릭으로 설정할 것.

1. 첫번째 방법_업로드할 때 permission 설정

 

2. 두번째 방법_업로드 한 후 permission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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