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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uchDesigner GLSL 기초 - 02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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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SL 함수
rand(vec2(a, b)) : a,b 사이의 random 값을 구함.
fract(float a) : fract는 fractional(분수)의 축약어이다. 정수 부분을 날리고 소수 부분만 반환한다.
mod(a, b) : a/b 나머지(modulo)
step(a, b) : b가 a 보다 작으면 0을 반환, 그 외에는 1을 반환하는 함수
texture(texture, uv) : 텍스처 함수
*texture vs texelfetch
texture : [0-1]로 정규화 된 텍스처 좌표를 처리
*2D texture vs 3D texture
texture2D는 uv(st)로 vec2를 값으로 갖는다면.
texture3D는 uvw(stp)로 vec3를 값으로 갖는다.
위의 이미지를 참고하면, texture2D는 1장이면 texture3D는 여러장(시간성)이다.
texelfetch : 정규화 되지 않은 좌표를 사용. texel(최소 그래픽 구성요소)에 직접 접근
dot(vec, vec) : 두 벡터 사이의 내적을 구한다.
*lab.gamecodi.com/board/zboard.php?id=GAMECODILAB_Lecture_series&no=125
예제 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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