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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원칙] Graphic Design Fundamentals - 기본요소 본문
기본 요소
1. 선
선의 기능에는 강조(Highlight), 내용을 나누거나(Divide) 조직화(Organize) 할 수 있습니다.
혹은 연결을 통해서 독자의 시선을 안내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선을 사용할 때는 선의 무게감, 색감, 질감, 스타일에 따라 다른 효과를 전달합니다.
2. 도형
도형은 기하학적 형태 혹은 유기적 형태로 크게 나뉩니다. 도형을 생각을 시각화할 때 필수적입니다.
도형은 내용을 구성하거나 분리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형태(Form)
도형이 3차원이 되면 형태가 된다. 형태는 3차원으로 현실에 존재할 수도 있고 함축적으로 표현될 수도 있다.
이 경우에는 빛과 그림자, 시점으로 깊이감을 표현한다. 형태는 2차원의 디자인에 사실성을 더해준다.
그림자 효과를 주게 되면 대상에 공간감을 부여할 수 있다.
4. 질감(Material)
표면의 물리적인 특징. 형태와 마찬가지로 '보고 만질 수 있는 것'을 표현하라 때 사용합니다. 질감은 이미지에 깊이감과 감촉을 더한다. 활용된 요소에 따라 부드럽거나, 거칠거나, 단단하거나 부드럽게 보인다. 단! 한 작업 안에서 질감 표현을 과하게 사용하면 디자인이 산만해질 수 있다.
5. 균형
균형은 시각적 무게의 균등한 분배이다. 독자의 눈을 사로잡는 요소가 무엇인지와 그들이 가지는 무게감을 말한다. 균형은 색감, 크기, 개수, 그리고 여백에 의하여 영향을 받는다. 직관이 필요한 영역.
- 대칭형 디자인 : 양쪽이 같거나 비슷, 균형감을 줌.
- 비대칭형 디자인 : 무게감은 균등하게 분배, 균형감을 줌.
*삼분할 원칙 : 작업 공간이 3*3의 그리드로 나뉘어져 있다고 상상. 이미지의 중심이 이 선들 위 혹은 가까이 있어야 나머지 공간과 시각적 균형을 이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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