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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에서 기본적인 모델링 및 uv 편집해보기 본문

튜토리얼

블렌더에서 기본적인 모델링 및 uv 편집해보기

도이(doi) 2021. 8. 20. 1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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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단축키 

loop cut : ctrl + R

Insert Faces : I

extrude : E

선택 Tool : C

대각선 선택 툴 : shift + ctrl

전체 edge 선택 : alt + edge 선택

마우스 위에 extrude : extrude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ctrl 

엣지 삭제 : ctrl + X (dissolve edge)

전체 선택 : A

모드 변경 : Tab

카메라 뷰 선택 : numpad 1,2,3

편집 모드 선택 : 1,2,3(vertex, edge, face)

 

원기둥을 깎아서 컵을 만들었다. 
edit mode에서 컵을 전체 선택한 후에 uv editing 창에 들어간다. 
pack Islands를 눌러서 uv가 잘 정렬되게 한다. 
uv layout을 export한다.
포토샵에 가져와서 텍스처 작업.
블렌더에 open image폴더 아이콘을 눌러서 텍스처 가져오기
새 메트리얼을 만들고 base color 앞 동그라미를 눌러서 image texture 선택
쨔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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