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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OSC 통신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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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OSC 통신 관련해서 몇 가지 버그들이 있었다. 그 중 하나가 float값만 신호를 받아올 수 있다는 것이다.
언리얼 엔진에서 OSC 통신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OSC 플러그인을 다운 받아야 된다.
그 후부터 OSC 관련된 노드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아래는 OSC 관련된 언리얼 엔진 자료이다. 아래 자료들의 노드를 복붙해서 신호가 들어오는지 확인하는 작업을 하면 편하다. Binding to Any Message를 가져오면, 모든 신호를 받아오기 때문에 네트워크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할 때 용이하다.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WorkingWithAudio/OSC/
아래 노드는 특정 주소의 신호를 받아서 동일한 신호가 계속 들어올 때는 신호를 한 번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작업을 해둔 노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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