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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언리얼 엔진 블루프린트

[언리얼 엔진 시작] trigger box를 이용한 이벤트 만들기

도이(doi) 2021. 4. 2. 1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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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igger box를 이용해서 user가 특정 공간에 접근 했을 때 

문이 폭발하면서 사라지는 이벤트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적인 map을 만든 후 trigger지점을 

place Actors에서 box trigger를 찾아서 지정해줍니다. 

> 아래 이미지와 같이 화살표 버튼이 있는 초록색 라인 박스가 생성됩니다. 

이 지점에 접근하게 되면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2. level blueprint를 오픈합니다. 

3. 트리거 박스를 선택한 상태에서 노드 추가 창을 열게 되면 가장 상단에 

add event for TriggerBox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OnActorBeginOverlap을 선택하시면 

user가 triggerbox에 닿았을 때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함수를 만들게 됩니다. 

print Text는 충돌감지를 제대로 하는지 테스트 하기 위해서 넣은 것입니다. 

Branch는 if 문으로 collision chk라는 bool 변수를 만들어서 collision 이벤트가 발생한 후 이벤트를 다시 발생시키지 않기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Spawn Emitter at location은 그냥 문이 사라지면 어색하기 때문에 효과로 폭발을 추가해주었습니다. 

SetActorLocation은 위치를 순간적으로 변화시켜서 마치 사라지는 효과를 냅니다.  > Target에 사라지게할 개체를 연결시킵니다. 이 개체는 World Outliner에서 찾아서 바로 blueprint로 drag and drop하면 됩니다. 

모든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다시 폭발 현상을 일으키지 않기 위해서 collision chk를 true로 체크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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