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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개발] Addressable Asset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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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ressable Asset 이란?
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은 'address (주소)' 로 asset을 load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제공.
어드레서블의 주된 기능은 로드할 대상이 되는 에셋과 에셋이 로드되는 위치 및 방식을 분리하는 것.
어드레서블(Addressables)은 복잡한 라이브 콘텐츠를 전달해야 하는 대규모 제작팀의 요구사항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Unity 에디터 및 런타임 에셋 관리 시스템입니다.
1. addressables 패키지 설치
2. Window > Addressables > Groups 창 열기
3. drag & drop으로 원하는 gameobject들을 addressable asset으로 변환
서버에 업로드 해서 사용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qL7PXAFNP5M
[참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0USXRC9f4Iw
https://blog.unity.com/kr/games/addressable-asset-system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Addressables-Sample
https://www.youtube.com/watch?v=KJbNsaj1c1o
https://www.youtube.com/watch?v=wRPWXkE5Lh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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