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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개발] Addressable Asset 본문

Unity/유니티 개발

[유니티 개발] Addressable Asset

도이(doi) 2022. 4. 25.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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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dressable Asset 이란?

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은 'address (주소)' 로 asset을 load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제공.

어드레서블의 주된 기능은 로드할 대상이 되는 에셋과 에셋이 로드되는 위치 및 방식을 분리하는 것.

어드레서블(Addressables)은 복잡한 라이브 콘텐츠를 전달해야 하는 대규모 제작팀의 요구사항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Unity 에디터 및 런타임 에셋 관리 시스템입니다.

 

https://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cdw0424&logNo=221636733877&parentCategoryNo=&categoryNo=&viewDate=&isShowPopularPosts=false&from=postView 

 

유니티(Unity) - Addressable(어드레서블) 사용법(1). 설치 및 준비

패키지 매니저에서 어드레서블 패키지를 설치한다. 윈도우탭 - Asset Management(에셋 매니지먼트) - Ad...

blog.naver.com

 

1. addressables 패키지 설치

2. Window > Addressables > Groups 창 열기

3. drag & drop으로 원하는 gameobject들을 addressable asset으로 변환

 

서버에 업로드 해서 사용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qL7PXAFNP5M 

 

[참고 영상]

https://docs.unity3d.com/Packages/com.unity.addressables@1.1/manual/AddressableAssetsGettingStarted.html

 

Getting started with Addressable Assets | Package Manager UI website

Getting started with Addressable Assets Installing the Addressable Assets package Important: The Addressable Asset System requires Unity version 2018.3 or later. To install this package, follow the instructions in the Package Manager documentation. Prepari

docs.unity3d.com

https://www.youtube.com/watch?v=0USXRC9f4Iw 

https://blog.unity.com/kr/games/addressable-asset-system

 

어드레서블 에셋 시스템 | Unity Blog

어드레서블의 주된 기능은 로드할 대상이 되는 에셋과 에셋이 로드되는 위치 및 방식을 분리하는 것입니다. 씬, 프리팹, 텍스트 에셋을 비롯한 모든 에셋을 어드레서블(위치 지정 가능)로 표시

blog.unity.com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Addressables-Sample

 

GitHub - Unity-Technologies/Addressables-Sample: Demo project using Addressables package

Demo project using Addressables package. Contribute to Unity-Technologies/Addressables-Sampl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https://www.youtube.com/watch?v=KJbNsaj1c1o 

https://www.youtube.com/watch?v=wRPWXkE5Lh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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