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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uchDesigner Optimization 본문

TouchDesigner/TouchDesigner 튜토리얼

TouchDesigner Optimization

도이(doi) 2021. 3. 30. 16: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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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formance monitor(alt+y / f2)

analyze 버튼을 눌러서 성능 확인 가능

프로젝트가 아무것도 없을 때도 프레임을 잡아먹는지는 

Frame Trigger(ms)에 analyze를 trigger할 frame ms을 입력하면 해당 ms를 사용할 때 analyze 버튼이 실행된다. 

Vsync 때문이다. 

*Vsync란?

컴퓨터의 모니터와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생성과 

모니터의 출력 타이밍을 맞추도록 하는 설정

 

hog CHOP은 cpu 사이클을 소모하여, 

성능이 좋지 않은 컴퓨터를 시뮬레이션 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 0.01초는 10ms 지연 (단위: 초)

perform CHOP

시간당 프레임 수나 cook을 체크해볼 수 있음. 

cook이 잘 되면 1을 표시하고 cook에 문제가 생기면 0-1사이로 flicker 현상이 일어난다. 

*cook 이란?

네트워크 운영자를 계산하거나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노드를 마우스 가운데 버튼으로 클릭하면 마지막으로 쿠킹 된 시간과 TouchDesigner를 시작한 이후로 쿠킹 된 횟수를 볼 수 있습니다.

 

Probe(palette > tools)

Probe는 CPU 시간 및 GPU 시간을 측정하는 TouchDesigner 프로세스에 대한 시각적 성능 모니터로, 왼쪽의 선택창을 통해 CPU 메모리, GPU 메모리 및 구성 요소의 자식 수를 측정합니다.

* probe 모니터는 성능을 잡아먹는다. 

push based cooking VS pull based cooking

push based network(max/msp)

신호를 보냄으로써 네트워크에 결과를 전달한다. 

pull based cooking(touchdesigner)

network 뒤에서 연산을 한다. 화면에 보여주고 싶은 것만 꺼내서 보여준다. 

switchTOP으로 선택된 것만 네트워크 연산한다. 

하드웨어 최적화

cpu bottleneck

gpu bottlene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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