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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LAB
TouchDesigner Optimization 본문
performance monitor(alt+y / f2)
analyze 버튼을 눌러서 성능 확인 가능
프로젝트가 아무것도 없을 때도 프레임을 잡아먹는지는
Frame Trigger(ms)에 analyze를 trigger할 frame ms을 입력하면 해당 ms를 사용할 때 analyze 버튼이 실행된다.
Vsync 때문이다.
*Vsync란?
컴퓨터의 모니터와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생성과
모니터의 출력 타이밍을 맞추도록 하는 설정
hog CHOP은 cpu 사이클을 소모하여,
성능이 좋지 않은 컴퓨터를 시뮬레이션 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 0.01초는 10ms 지연 (단위: 초)
perform CHOP
시간당 프레임 수나 cook을 체크해볼 수 있음.
cook이 잘 되면 1을 표시하고 cook에 문제가 생기면 0-1사이로 flicker 현상이 일어난다.
*cook 이란?
네트워크 운영자를 계산하거나 계산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노드를 마우스 가운데 버튼으로 클릭하면 마지막으로 쿠킹 된 시간과 TouchDesigner를 시작한 이후로 쿠킹 된 횟수를 볼 수 있습니다.
Probe(palette > tools)
Probe는 CPU 시간 및 GPU 시간을 측정하는 TouchDesigner 프로세스에 대한 시각적 성능 모니터로, 왼쪽의 선택창을 통해 CPU 메모리, GPU 메모리 및 구성 요소의 자식 수를 측정합니다.
* probe 모니터는 성능을 잡아먹는다.
push based cooking VS pull based cooking
push based network(max/msp)
신호를 보냄으로써 네트워크에 결과를 전달한다.
pull based cooking(touchdesigner)
network 뒤에서 연산을 한다. 화면에 보여주고 싶은 것만 꺼내서 보여준다.
하드웨어 최적화
cpu bottleneck
gpu bottlene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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